검색

(Korean) 그린카드 분실 시의 재발급 신청 및 미국 입국

그린카드를 분실한 경우 우선 새로운 그린카드의 재발급 신청을 가급적 빨리 하여야 하며, 신청 후 발급까지 보통 1년 정도의 시간이 소요가 되고 있습니다. “I-90”이라고 불리우는 양식을 제출을 함으로써 신청을 하게 되며,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거나 또는 아리조나 이민국 사무실로 우편으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린카드 재발급 신청 후 재발급까지 요즈음 1년 정도의 시간이 소요가 되고 있으며, 그 기간 동안에 미국에 입국을 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만약 영주권을 미국 내에서 신청을 하시지 않으셨고 해외 미국 대사관에서 인터뷰를 하셔서 받으셨을 경우, 인터뷰 직후 미국에 입국하셨을때 공항에서 여권에 임시 입국 허가 도장(“I-551 stamp”)을 받으셨을 것입니다. I-551 stamp의 유효기간이 1년인데, 만약 이 1년의 기간이 만료가 아직 안 되어 있으신 분들은 I-551로 입국을 하실 수 있습니다.

- 만약 I-551 stamp의 이 1년의 기간이 이미 만료가 되었거나, 또는 영주권을 미국 내에서 신청을 하셔서 받으셨기 때문에 I-551 stamp를 받으셨던 적이 없으셨던 경우, “I-131A”라는 여행허가를 미국대사관을 통하여 신청을 하셔서 받으시면 임시로 미국에 입국을 하실 수 있습니다. I-131A는 신청 후 2주 정도 후에 발급이 되는데, 입국 예정 날짜로부터 1달 정도 전에는 신청을 하시는 것이 좋으실 것입니다. I-131A은 발급 후 30일 동안 유효합니다.

- 이렇게 I-131A로 일단 입국을 하신 경우, 또는 I-551 stamp로 입국을 하셨는데 I-551 stamp의 유효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경우, 지역 이민국 사무실로 가셔서 I-551을 새로 받으시면 추가 1년의 기간 동안 미국에 문제 없이 입국을 하실 수 있으시게 됩니다.

- 이 1년의 기간 내에 새로운 그린카드가 발급이 되어 오면 그때부터는 새로운 그린카드로 입국을 하실 수 있으시나, 만약에라도 I-551 stamp의 1년의 기간이 만료가 되어 가는데도 아직도 그린카드가 안오면 그 1년이 만료가 되기 전에 미국에 다시 입국을 하셔서 I-551 stamp를 또 1년의 연장을 받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시면서 새로운 그린카드가 올때까지 계속 미국에 입국을 하실 수 있으시게 됩니다.

위의 각 신청을 위한 현재의 이민국 접수비의 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 그린카드 재발급 신청: $455

- I-131A 신청: $575

- I-551 도장: 접수비가 없습니다.


조회 46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Japanese) 家主が私の許可なしで家に入ることができるか

移民者や留学生の方々がほとんど米国に家を借りて住んでいる方々が多いのですが、たまに家主(landlord)が無断でドアを開けて入ってきて、プライバシーを侵害する場合が頻繁に発生しています。 私がレンタルをした家は、もちろん家主の所有であるが、一度テナントにレンタルをしてくれた後は、家主が勝手にいつでも入れるのではありません。 詳細については、より複雑ですが、アメリカのいくつかの州では、家主が次の場

(Korean) 집 주인이 내 허락 없이 그냥 들어올 수 있는지

이민자 또는 유학생 분들이 대부분 미국에 집을 렌트를 하셔서 사시는 분들이 많은데, 가끔 집 주인(landlord)이 허락 없이 무단으로 문을 열고 들어와서 사생활을 침해하는 경우들이 빈번히 발생을 하고 있습니다. 내가 렌트를 한 집은 물론 집 주인의 소유이지만, 일단 세입자(tenant)에게 임대를 하여 준 후에는 항상 집 주인이 원하는대로 언제나 들어올

NEW LAND CONSULTING

ATTORNEYS & COUNSELORS

괌  뉴욕  로스엔젤레스  텍사스   시드니

 

New Land Consulting | Copyright © 2020. All Rights Reserved.

E-mail: obiter@yahoo.com / Kakao Talk ID: Tumon88

(주)코리코 아소시에츠  사업자 등록번호 : 105-81-67514

s_logo.jpg

ATTORNEYS & COUNSELORS

us.png
ja.png
ko.png